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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국내 자동차산업의 현황과 자율주행차산업의 성장
    카테고리 없음 2020. 3. 10. 14:05

    2. 한개 국내 자동차 산업의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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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 4년 차이나 America의 성장세로 20하나 3년 대비 2.0%성장(생산)-단, 현재 자동차 생산의 헤게모니를 쥐고 있는 차이나의 성장률 7.3%에 비하면 미미한 분,-차이나 전체 자동차 생산 대수의 하나/6수준과 브랜드별 판매 순위에서도 5위로(뒤)그린 분*현재 세계 3대 자동차 시장은 차이나/유럽/America*2000년대 중반 기아가 America의 이야기 토우루렝타 현지에 공장을 신설하기 전에 시장 점유율은 하나.6%에 불과*내수 차별 논쟁을 하나우킬 만큼 공격적인 America시장 진출(20하나 5년 기준 America내 시장 점유율 3.6%로 성장 http://blog.naver.com/creuslujan/2207686837일일이 개인 블로그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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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년 국산 차 내수 판매는 지난해보다 4.0%가량 줄어든 148만대 수준에 그칠 전망-2017년 국산 차의 수출액은 415억달러 수준으로 지난해보다 0.5%가량 거의 채찍 빚어질 전망-국내 총생산량은 올해보다 1.2% 줄어든 417만대로 예상 ∵의 개별 소비세 인하 정책의 종료/경제 성장 둔화에 따른 민간 소비 심리 위축-반면 수입 차는 지난해보다 4.7%증가한 27만대로 판매 성장 전망 ∵ 신차 출시, 친환경 차 판매 확대/돈 샌디 폴크스바겐의 재인증 및 판매 재개 오메리카의 보호 무역의 기조 확산/기준 금리 인상/EU소비 심리 위축·해외 현지 생산 확대 등 불안 요소가 많⇒ 2016년 국산 차와 수입 차 모드 마이단 새 성장을 기록한 만큼 올 나이가 분수령이 될 계획


    2.2이동의 의의 변이에 의한 자율 주행 자동차 산업의 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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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동이 단지 유발된 수요(Derived demand)에 불과하다는 사회적 인식이 완화됨으로써 단순히 이동 때마다 속도의 효율성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그 자체로서의 효용에 집중하기 시작함.⇒이동에서 기존의 하나시성(특정시에 하나의 행동만 할 수 있다)과 시기에 대한 선적인 가족을 부정하고 활동(activity)과 이동(movement)의 이분법적 사고 붕괴=New Mobilities Paradigm⇒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흥미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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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 자동차의 경우 현재의 하나 천장 차에 SW/정보, 인공 지능 통신 보안, 센서/항법 등 관련 산업 기술이 융합된 고부가 가치 산업-Navigant Research의 연구에 따르면 자율 주행 자동차의 비율은 35년 기준 75%에 이른다고 전망하고 시장 규모 역시한 20년 하나 89억$, 25년 626억$, 35년 하나 하나 52억$로 연평균 성장률 28.4%이상으로 예상되는 유망 산업과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기술 ⇒, 자율 주행 자동차의 관 심 전환을 촉구하는


    2.2.1해외, 자율 주행 자동차 산업의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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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oogle자체 개발한 자율 주행 자동차 시험 중 도심의 도로에서도 자율 주행 가능(캘리포니아 주 마운틴 뷰시 도로에서만 훈련)구축된 코쵸은미 수도 물량(2000miles, 전 세계 스트리트 뷰 DB)인 6년 2월 일 3일 자율 주행 기술 회사'웨이 모(Waymo)'을 설립, 자율 주행 기술 개발에 주력, 크라이슬러와 협업하고 자율 주행 기술을 탑재한 방 한 00대 생산, 일 7년 초 본격적인 시험 주행 Tesla,"2020년까지 기다리지 않았다. 테슬라는 완벽한 자율주행에 필요한 하드웨어를 개발했다.       "모델 3토 테슬라의 모든 차량에 완전 자율 주행에 필요한 하드웨어가 탑재된다"초당 한 2조의 프로세스를 수행할 수 있는 신경 회로망 프로세싱 소프트웨어의 5년 0월 이후 생산된 모든 자동차에 오토 파일럿 기능을 장착, 일 3억마일의 주행 정보 수집 Volvo,'Drive Me'프로젝트를 진행시키는 일 7년부터 일반 도로에서 주행 시험에 들어갈 예정 테슬라 나쁘지 않아 구글은 전혀 다른 기술을 사용한다고 주장, 안정성에 나쁘지 않음 2020년부터 일반 고객들에 자율 주행 차량을 판매할 예정


    2.2.2국내 자율 주행 자동차 산업의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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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 자동차, 자율 주행 자동차'아이 오닉'발매의 완전 자율 주행의 상용화를 목표로 자율 주행의 핵심 기술의 내재화의 가속 빅 데이터 센터를 구축, 코넥티도우카 개발에 박차 기아 자동차, 독자 기술로 개발된 고속 도로, 자율 주행(HAD), 도심 자율 주행(UAD), 혼잡 구간 주행 지원(UAD), 비상시의 갓길 자율 정차(ESS), 선행 차량 추종 자율 주행(PVF), 자율 주차 및은 등 고안전 자율 주행 기술을 탑재한 서울 EV출시 한개 5년 하나 2월 미국 네바다 주에서 고속 도로, 자율 주행 면허를 취득


    *참고 자료 대한민국 자동차산업협회(KAMA)자동차물품조사원(KATECH)http://www.fn, 새로 s.com/새로 s/20하나 70하나 02개 8020975개 5http://www.segye.com/content/html/20하나 6/하나에 2/04/20하나 6개 20400하나하나 30.html?OutUrl=naver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5787038&memberNo=32938868&vType=VERTICALhttp://auto.naver.com/magazine/magazineThemeRead.nhn?seq=224하나 3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5498369&memberNo=390하나 450&vType=VERTIC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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